일본과 관련된 국제문제를 탐구하여 일본에 관한 전문가 양성!

일어일문학과

학과소개

해외 교환학생 프로그램

해외교환학생.png
해외교환학생.png
해외교환학생.png
해외교환학생.png
본 학과는 메지로 대학, 삿포로 가쿠인 대학, 후쿠오카 대학 등 9개 이상의 해외자매대학에 일정 기간 동안 파견되어 해외에서 취득한 학점을 본교에서도 인정 받을 수 있는 교환학생 프로그램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.

도쿄 메지로 대학 복수학위(2+2)

01-01.jpg
본교 2년, 메지로 대학 2년의 학업을 이수하여 양교의 학위취득 요건을 충족할 경우 양대학의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복수학위 프로그램 입니다.

해외취업 프로그램 지원

01-02.jpg
학과 수업 및 수업 외의 활동을 통하여 일본어 자기소개서 작성, 일본에 취업한 졸업선배님의 특강, 일본 취업 박람회 참가 등 해외취업에 관심을 높임과 동시에 적극적인 취업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.

교직이수

01-03.jpg
본 학과는 교직이수 권환을 부여 받은 학생에 한하여 교직 수업을 이수한 뒤 졸업 후 중등교사 정교사(2급)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습니다.

다양한 해외교류 프로그램 지원

01-04.jpg
본 학과는 “대마도 청년의 집” ,“해외학술답사”, “북동아시아교류날개in 시마네” 등의 해외교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.
일본 현지에서 견학 및 현장 체험, 일본인들과의 문화교류 그리고 현지인과 일본어를 구사함으로써 자연스러운 회화 능력 물론 일본문화와 분위기를 체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원 합니다.

취업 및 학술 동아리 프로그램

01-05.jpg
지도 교수님, 선배들이 멘토가 되어 전공학습수업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을 도와주고 피드백을 하며 일본어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동아리 프로그램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.

서울캠퍼스 이동 및 캠퍼스 학점교류

01-06.jpg

캠퍼스 간 학점교류

별도의 선발과정을 통해 일정기간 동안 서울캠퍼스에서 수업을 들으며 학점을 취득 할 수 있는 제도

캠퍼스 이동 제도

입학은 WISE캠퍼스로 하되, 별도의 선발과정을 거쳐 서울캠퍼스의 희망 학과로 소속을 변경 가능

GTEP 글로벌 무역전문가 양성사업

01-07.jpg
GTEP은 G(Global) T(Trade) E(Experts incubating) P(Program)로서 지역특화 무역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으로서 무역 이론과 현장실습을 통해 글로벌시대에 부응하는 전문 무역 인력을 양성하는 프로그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