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본과 관련된 국제문제를 탐구하여 일본에 관한 전문가 양성!

일어일문학전공

학생회

안녕하세요! 일어일문학과 학우 여러분께 인사의 말씀 올립니다.

제 43대 일어일문학과 “토모” 학생회 회장 김태양 입니다.
일어일문학과는1979년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개설과 함께 설치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으며 그동안 사회가 필요로 하는 많은 인재를 육성해 왔습니다. 일본은 우리와 떼려야 뗄 수가 없는 관계의 나라이며, 우리 사회는 일어일문학 전공자에 대한 꾸준한 수요가 있습니다.
일어일문학전공은 동국대학의 건학이념을 기반으로 하여 일본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
장기적으로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 19로 인한 신입생 분들과 재학생 분들의 학교생활을 항상 응원합니다. 더 열심히 일하는 학생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.
감사합니다.
noname01.png

기획부

학교 · 학생회 주관 학교행사와 사업 등 모든 업무에 대한 기획 설계를 담당하고 있습니다. 행사 진행시 학생들의 필요사항 및 요구사항을 수렴하고, 각 부서간의 업무역할 조정, 행사의 세부사항을 준비합니다.

학술부

일어일문학과 전공에 대한 전반적 학술연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. 회의 내용의 회의록 기록 등 학술제 진행시 행사업무 보조역할을 진행합니다

총무부

학교 · 학생회 주관 학교행사 재정적 지원과 계획 및 집행을 담당하고 있습니다. 학생회 재정부분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.

홍보부

학과 SNS 관리, 영상 제작 등 홍보를 위해 힘 쓰며 학우들과 학생회간의 중요한 연결고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.

체육부

학교 주관 중요 체육행사(인대체전 · 백상체전)나 과 내의 여러 행사(등산 · MT 등)을 진행하며, 학생들의 활발한 체육활동 참가를 유도합니다. 또한 영문과와 합동 축구 동아리인 ‘하네’ 를 관리하고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