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본과 관련된 국제문제를 탐구하여 일본에 관한 전문가 양성!

일어일문학과

동아리

일어일문학과 동아리 소개

NHK

일본문화소개와 일본어학습을 도와주는 학술동아리

일본 뉴스와 신문을 바탕으로 경제 · 시사 토론뿐만 아니라 JPT-JLPT 시험대비 스터디 등 일본문화소개와 일본어학습을 도와주는 학술동아리.

JLPT N1

일상적인 장면에서의 회화를
대체로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의 청해 능력을 기르고,

일상적인 화제에 대해 쓰인 내용이 문장을 읽고 이해할 수 있으며, 신문기사 제목 등을 통해 정보의 개요를 파악할 수 있는 수준의 독해능력을 키운다.

JLPT N2

일상적인 장면의 회화를 듣고 이야기 흐름과 등장인물의 관계를 이해하고 요지를 파악할 수 있는 수준의 청해 능력을 기르고,

간단한 신문이나 잡지 등 논지가 명쾌한 문장을 읽고 이해하며 비즈니스 상에서 쓰이는 경어를 구사할 수 있는 수준의 독해능력을 키운다.

JLPT N3

자주 사용하는 문법과 기본적인 단어들을 학습하고,

일상 속 대화의 내용을 알아들을 수 있는 정도의 청해 실력을 기른다.

JLPT N4

입학해서 배우는 기초일본어를 바탕으로

일어일문학과 입학 시 전공에 어려움을 느끼는 친구들을 위해 집중되어있습니다. 기초 일본어를 통해 일본어에 흥미를 가지고 기초 문법들을 통해서 간단한 어휘력을 늘릴 수 있습니다.

취업동아리

다양한 직종의 정보수집

그에 맞는 기업탐색, 관련 자격 및 요건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정보공유 각종 취업박람회 참가 한국 또는 일본에서 실제로 취업한 선배님들의 강연이 이루어집니다.

하네

새 또는 비행기의 날개라는 뜻으로 창단멤버들인 88학번이 축구팀은 스피드가 생명이라며 날개를 펴고 빠른 축구를 하자는 뜻으로 지음.

일주일에 2번정도의 연습과 팀단결력으로 창단첫해에 백상체전 우승이라는 기염을 토해낸 . 2003년 백상체전에서 4위를 하였고 인대체전에서 우승을 하는 저력을 발휘하며 2004년부터 인문대 축구동아리 중 TOP이라는 인식과 함께 이름을 크게 알리면서 인문대인 중 를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크게 성장하였고 2005년 인태체전에서 준우승하는 성과도 거둔 운동동아리.